• 일상영어 회화 표현, 면접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어
  • 2022-01-05
안녕하세요. 세븐스쿨입니다.

일상에서 영어를 자주 사용하지는 않더라도 어느 특별한 상황에서 필요에 따라 일상영어 회화를 써본다면 큰 도움이 됩니다.

최근에는 회사 면접에서도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에 어느정도 면접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어를 익혀두는 것이 좋은데요.

면접에서 쓸 수 있는 영어 회화 표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








1) 자신감을 표현하는 영어회화


"I am the skillful person that this company is asking for."

(저는 이 회사에서 꼭 필요한 사람입니다.)


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겠죠? 본인의 역량을 알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다면 면접관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.









2) 책임감있게 표현하는 영어회화


"I try to bring out the best outcome if you give me a chance."

(이 일을 맡겨주신다면 최대의 효과를 만들어보겠습니다.)


본인이 희망하는 부서나 직책에 있어 자신이 해낼 수 있는 성과 혹은 목표 등을 이야기 할 때 덧붙여 사용한다면 상대방에게 책임감있는 모습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.









3) 솔직하게 보이는 영어회화


"To be honest, I am not sure about that."

(솔직히 그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.)


면접에서 다양한 질문을 받는 중 모르는 부분이 나오면 막막할 수 밖에 없습니다.  하지만 이 때 아는 척을 하기 위해 말도 안되는 내용을 지어서 말하기 보다는 소신껏 솔직하게 모른다는 표현을 내비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







4) 믿음을 느끼게 하는 영어회화


"I have a strong belief in my self."

(저에게는 강한 신념이 있습니다.)


면접에서 자주 등장하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목표를 묻는다거나 회사에서 어떤 영역을 중점으로 일 할 것인지에 대한 부분입니다. 이 때는 본인의 확고한 신념, 집중력을 표현함으로써 알맞은 비즈니스 영어를 사용해야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