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학습성향에 따라 맞춤학습이 가능한 영어 어휘력 공부
  • 2021-06-25
안녕하세요. 세븐스쿨 입니다.

우리가 영어를 공부하면서 영단어는 학습의 가장 첫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. 만약 단어를 소홀히 여겨 잘 외우지 않는다면 실력 향상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.

독해와 듣기, 쓰기, 말하기 등 영어의 모든 영역에서 요구하는 것은 영어 어휘력 공부에 실력을 높일 수 있는 단어 사용입니다.

만약 단어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단어 영역이 축소되는 것은 물론 공부를 하는 것도 점점 더 어렵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.

영어는 일상에서 항상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노출함에 있어서 어휘 습득에는 한계점이 있기 때문에 꼭 자신의 학습성향에 따라 그에 맞는 영어 어휘력 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.








◇ 시각에 의지하는 학습성향

영어공부 시 시각에 의지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. 영어단어를 그림 혹은 사진 등으로 확인해 암기하는 경우를 뜻하는데요.

보거나 만질 수 있는 사진, 그림으로 단어를 외우는 것도 물론 좋지만 어휘는 시각적인 자료만으로는 나타내기가 어려운 편입니다.

따라서 시각적인 매개로만 단어를 기억하는 것을 줄이고 스스로 상상하고 생각할 수 있는 힘을 조금씩 키워 나가야 합니다.

나중에는 추상적인 생각과 그림을 통해서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합니다.








◇ 발음과 유사 부분을 이용하는 학습성향

연상이나 발음을 하면서 비슷한 단어를 떠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. 유사한 부분을 기억해 활용하고, 어떤 상황을 설명하는 것인데요.

영어단어 공부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활용한다면 흥미있게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

다만, 이 방법은 연결이 없는 단어와 매치를 하면서 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 

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오래 기억하기엔 힘들 수 있으니 빠른 시간 안에 외워야 할 상황에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






◇ 되새김을 하는 학습성향


단어를 계속 반복해서 공부하고 되새김 하는 경우라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 공부를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오늘 시작하는 공부가 시작점이 아닌 지난 시간의 제대로 외우지 못한 내용을 시작해야 한다면 효과를 잘 느낄 수 없게 됩니다.

다만 되새기는 방법은 체계적으로 계획이나 목표를 잘 세운다면 성적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시기 및 기간에 따라 일정을 세워 학습하는 것이 좋습니다.